작성자 회원아이콘

김상홍

2019.08.05
조회수 28
0
서부두방파제에서 삶을 산책하다 !

상호 : 제주서부두방파제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서부두방파제에서 삶을 산책하다 방파제 바위 모습 입니다.jpg서부두방파제에서 삶을 산책하다 방파제 옆 상가 모습 입니다.jpg

 서 부 두 방 파 제 에 서 삶 을 산 책 하 다 !


노을이 아름다운 해안가와 바다를 감상하면서 산책한다는 것처럼 가슴
뛰는 일도 드물 것 입니다. 이동에 제약이 많은 중증 장애인들에겐 더욱 그러 하겠지요.     

제주의 바람에 온 몸을 맡기며 바다가 전해주는 짭쪼름한 바다 내음에  연신 바다의 향취에 흠뻑 취할수 있다면 그것 만큼 행복한 일도 드물겠죠?
제주도에서 가장 긴 방파제......길이가 무려 1990m 라고 하네요.
                    
서민적 낭만을 즐길수 있는 곳. 파라솔 아래 소주 한잔과 회 한접시가 펼쳐진 아름답고 서정적인 이국적 풍경에 하루의 스트레스가 확 풀림을 느낄수 있는 곳 바로 서부두 방파제입니다.
                    
사라봉이 보이는 서부두 방파제는 바다에서 1km이상 나 있는 방파제라고 합니다.
이 방파제를 중심으로 제주항이 있고 뒷편에는 탑동 방파제가 있습니다.

서부두방파제에서 삶을 산책하다 방파제 전경 입니다.jpg

방파제 주변으로 나 있는 횟집들의 길게 늘어선 풍경과 바다위에 떠 있는 어선들의 긴 행렬들을 보고 있노라면 감동의 물결이 제 주위를 감싸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곤 합니다.
                    
등대가 보입니다.
뱃길을 안내하는 등대의 모습에서 수 많은 감정들이 파도가 일렁이듯
마구 솟구 치곤 합니다.
꿈을 꾼다는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
자! 바다로 떠나 봅시다. 그래도 이동도 쉽고 휠체어의 안전도 생각해줘야 겠죠?
서부두 방파제는 중증 장애인들에게 바다를 직 간접적으로 접 할수 있는 몇 안되는 장소중의 하나입니다.
공항에 가깝고 추억을 쌓을수 있는 서부두 방파제를 시작으로 제주의 멋진 추억의 선물을 가까운 친지들에게 선사해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