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회원아이콘

박찬건

2019.08.05
조회수 13
0
해변과 마을, 바다 길을 모두 거닐다! 제주올레코스 14코스 휠체어 구간

해변과 마을, 바다 길을 모두 거닐다!

제주올레길14코스 휠체어구간

제주 올레길!하면 산과 바다, 들판으로 걷고 또 걷는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보셨죠? 관광약자분들이나 특히 휠체어 타신 분들에겐 관심 가질 마음조차 생기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이번에 제가 직접 올레길14코스 휠체어 구간을 다녀왔어요.
이 구간은 금능 해변과 일성제주비치콘도   사이의 2.4km 구간 휠체어 올레길로, 해변과 마을 골목, 바다 길로 어우러진 고즈넉한 올레길이랍니다.
금능 해변을 시작으로 하면 마을을 지나 바다 길로 끝나게 되고, 일성제주비치콘도를 시작으로 하면 바다 길을 먼저 만나 볼 수 있어요.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듯 해요. 자가용을 타고 온 경우는 시작위치에 따라 금능해변 주차장이나 일성제주비치콘도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요.
저는 금능해변을 시작으로 올레길을 여행했어요.

금능해변 풍경 입니다.jpg금능해변 주차장 입니다.jpg금능해변 방파제 입니다.jpg

먼저 금능해변 주차장에 차를 주차했어요. 장애인 주차공간도 여러 개 있어 편했어요. 주차장 옆에 장애인 화장실도 있으니 볼 일을 먼저 본 후에 출발 했답니다.
수영하러 온 관광객들로 복잡한 해변을 지나쳐 이동했어요. 조금 가다보면 왼편에 성아시 식당 간판이 보이는데요, 이 식당을 지나자마자 나오는 우측 골목 시작지점에 올레길 리본이 보이네요.
여기서부터 올레길 바다 마을 구간입니다. 오밀조밀 모인 집들이 예쁘네요. 특이하게 여기 마을은, 돌담 곳곳에 예쁜 그림과 시가 적힌 작품들이 걸려 있어요. 완전 귀엽고 예쁘죠! 바다마을 갤러리가 최곱니다요.
마을 골목을 지나다 보면 사이사이 휴식 공간과 바다를 볼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요.

금능해변 마을 돌담 입니다.jpg금능해변 용천수 안내도 입니다.jpg금능해변 올레14코스 입니다.jpg금능해변 올레14코스 휴게음식점 입니다.jpg

이쁘장한 펜션도 보이네요. 저는 이렇게 잔디가 있는 마당이 좋더라구요.
금능포구에 도착했어요. 햇볕은 뜨겁지만 방파제에서 잠시 숨을 고르며 휴식을 취했어요.
순간! 물고기가 물위로 펄쩍펄쩍 여러 차례 튀어 올랐어요. 순식간에 펼쳐진 장면이라 사진에 담지는 못하였답니다. 아무튼 고등어 처럼 생긴 것 같은데 군침이 쓰윽~~
다음에 다시 와서 낚시를 해야겠단 계획을 세워봅니다.
물고기 공연도 보았겠다, 다시 이동을 해 봅니다. 여전히 돌담에는 그림과 시 작품이 걸려 있고, 쉬어 가는 공간에는 독특하게 작은 도서통이 마련되어 있어요. 좋은 경치를 곁에 두고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마음을 내어 주셨네요.
골목에서 잠시 길을 놓쳤는데, 지도를 보고 다시 길을 찾았어요. 잘 보이지도 않는 화살표를 벽에 그려 놓았네요. 하하!
드디어 아주아주 인적 없는 조용한 바다 길이 나왔어요. 아담한 크기의 등대가 보입니다. 검은 바위가 깔린 바다 옆을 천천히 지나갔어요. 여기저기 둘러보며 너무 행복하네요. 하늘도 바다도 나무도 파도도 그저 아름다울 뿐이예요.
살 맛 나는 시간입니다.
제주는 개인적으로 참 좋은 게, 어딜 가나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긴 의자, 식탁들이 많아요.  길가에도 해안 절벽 앞에도, 산 비탈길 어디든지 많아요.
금능해변 카페 내부 모습 입니다.jpg금능해변 카페 음식 입니다.jpg

충분히 쉬고 먹고 여행하라는 사랑이 느껴집니다. 
경치에 감동 하며 가다보니, 어느 새 휠체어 올레길 구간이 끝났어요.
햇살이 따갑지만 않으면 더 오래 머물고 싶었는데 많이많이 아쉬웠어요.
날이 선선해지면 그때 다시 오기로 하고 오늘의 올레길 여행은 여기에서 마무리 했어요.
늘, 휠체어를 굴려 어디를 간다는 게 힘이 들기도 해요. 그래도 아주 천천히 몸과 마음에 여유를 두고 여행을 자주 떠나보자는 계기가 된 오늘 이었어요.
금능 해변으로 다시 돌아오는 길에 보니, 접근이 편한 카페 및 식당이 새로 생겼더라구요.“파라 토도스” 라는 곳인데, 그 곳에서 음료 한 잔을 마시며 여행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용 정보
-주소: 금능해변(해변 맞은 편 한서치안센터 주소: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252)
일성제주비치콘도(제주시 한림읍 한림로127)
-주차장: 금능해변 및 일성제주비치콘도 모두 장애인 주차장 있음.
-화장실: 금능해변에만 장애인 화장실 있음.
☆추가 정보
금능해변 서쪽 끝 지점에 휠체어 이용가능한 카페 및 이탈리아 식당&바 있음.(3층 단독건물. 엘리베이터 있음)  *식당&카페 이름 : PARA TODOS [파라 토도스]
가격: 대략 음료 6천원부터. 안주 12,000원부터. 식사 18,000원부터. 가격 높은 편)

댓글 0